"내 입맛대로 만드는 꿀조합" 모디슈머 열풍
  • 스크롤 이동 상태바

    "내 입맛대로 만드는 꿀조합" 모디슈머 열풍

    • 입력 2024.12.03 00:06
    • 기자명 박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모디슈머'(Modisumer)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습니다. 

    모디슈머는 '수정하다'(Modify)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자신만의 방식으로 기존 제품을 재창조하는 소비자를 뜻하는데요. 모디슈머 트렌드는 특히 식품 분야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으며 이를 '내시피족'(나의+레시피)이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모디슈머 레시피는 '짜파구리'가 있습니다. 짜파구리는 짜파게티와 너구리 라면을 조합해 만든 라면으로 예능 '아빠! 어디가?', 영화 '기생충' 등에 레시피가 소개되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는데요. 이 외에도 아이스티에 망고 추가의 줄임말인 ‘아망추’와 얼음컵에 바나나맛 우유와 커피를 넣어 만드는 ‘뚱바라떼’ 등 다양한 레시피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실제 모디슈머 레시피를 적용한 제품 출시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레시피가 있는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지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박지영 기자 ji8067@mstoday.co.kr 

    ( 확인=한재영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