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이 강릉에 2청사 만들어서 여러 사람 고생만 시키네 43
1. 이*찬 1
손아카데미가 잘나간다고 하니 금전을 뜯어내려고 하는것은 아닌가 하는 의심이 가네요 아이들이 맞으면 부모에게 이야기는 하나 철저히 기록은 하지않는데 이 아이는 기록하고 학부모는 5억이라는 금전을 요구 하다니...
2. 유*영 1
마른 하늘에 날벼락이 이런 일을 두고 하는 말 인것 같네요 넘 마음이 아프고 속상합니다
3. 박*신 1
이번사태로.의대생들.모두.유급시야지요 일부지방병원은.연봉.몆억을.제시하여도.구인실패
연예·스포츠 주요 이슈를 한눈에 쏙! MS TODAY가 마련한 연예&스포츠 코너입니다.▶ 부친 고소 박세리, 기자회견 중 눈물⋯"관계 회복 확답 어려워"'골프 전설' 박세리 박세리희망재단 이사장이 아버지 고소와 관련한 기자회견 도중 눈물을 흘렸다.박세리 이사장은 18일 서울 강남구 스페이스쉐어 삼성코엑스센터에서 사문서위조 및 위조사문서행사 고소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항상 좋은 일로만 기자회견을 했는데, 이런 일로 인사드리게 돼 유감"이라며 "최근 사건에 대해 사실대로 보도되는 부분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내용도 있어서 짚고 넘어가기
퀴즈를 맞히면 돈을 준다는 간단한 방식으로 천만 조회수를 달성한 유튜브 채널이 탄생해 화제다. 채널의 주인공은 강원도 감자를 내세운 ‘포테토즈’다. 춘천 기업과 강원대 학생들의 협업으로 시작된 이 채널은 개설 1년 만에 구독자 수 20만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포테토즈’의 대표 콘텐츠는 ‘길거리 퀴즈’로 총 5개의 퀴즈를 맞히면 즉석에서 5만 원을 지급한다. 거리에서 만난 이들이 퀴즈를 맞히면 현금을 준다는 점에서 인기 방송 ‘유퀴즈 온 더 블록’의 초기 콘셉트를 연상시킨다. 하지만 포테토즈 영상은 1분 미만의 영상으로 짧고
강원특별자치도 시군 캐릭터 ‘인기대전’에서 평창, 태백, 횡성, 삼척, 고성, 속초 등 6개 시군 캐릭터가 본선에 올랐다. 본선에 오른 각 시군은 지역 상징물을 자랑하는 숏폼 콘텐츠를 만들어 홍보 대결을 펼친다.강원자치도는 29일 공식 소셜미디어(SNS)와 네이버 폼에서 도 캐릭터 인기대전 본선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전은 도내 시군이 보유한 대표 캐릭터를 모아 투표를 통해 인기 캐릭터를 뽑는 범도민 참여 이벤트다.대결은 월드컵처럼 예선과 본선으로 나누어 진행되고 있다. 앞서 지난 열흘간 진행된 예선에선 15개 시군 캐릭터 가
연예·스포츠 주요 이슈를 한눈에 쏙! MS TODAY가 마련한 연예&스포츠 코너입니다.▶ '조규성 4호 도움' 미트윌란, 극적 우승⋯UCL 2차 예선 진출국가대표 스트라이커 조규성(미트윌란)이 4호 도움을 올리며 유럽 데뷔 시즌에 리그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미트윌란은 27일(한국시간) 덴마크 헤르닝 MCH 아레나에서 열린 덴마크 프로축구 수페르리가 32라운드 홈 경기에서 실케보르와 3-3으로 비겼다. 리그 최종전에서 승점 1을 추가한 미트윌란은 극적인 역전 우승을 차지했다. 미트윌란은 역대 4번째 리그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조
강원특별자치도가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SNS)를 활용한 정책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공무원들이 직접 나서 밈(Meme, 인터넷 유행어)이나 짤방(짤림방지용 사진)을 패러디하는 등 경직된 공직문화에서 벗어난 과감한 영상에 도민들의 반응도 뜨겁다.강원자치도는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 ‘강원이TV’에 올해 첫 1000만 관객을 넘어선 영화 ‘파묘’를 패러디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영상을 올렸다. 도 대변인실 온라인소통팀과 소관부서 세정과 직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출연한 영상이다. 다소 어설픈 연기력이지만, 파묘 주연배우 김고은의 “나왔다고
2010년 3월 천안함 피격으로 세상을 떠난 고(故) 김태석 원사의 막내딸 김해봄 씨의 편지가 온라인에서 회자되며 온 국민이 눈시울을 적시고 있다.7일 국가보훈부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따르면 지난달 22일 경기 평택 해군 제2함대사령부에서 열린 '제9회 서해 수호의 날' 기념식 현장 영상은 이날 오후 4시 기준 인스타그램 릴스에서 조회수 998만1천회를 넘겼다.정부의 SNS 게시물이, 그것도 정부 기념식 현장 영상이 조회수 1천만회에 육박하는 건 이례적이다.보훈부 유튜브 계정에 게시된 동일한 내용의 쇼츠(숏폼 콘텐츠)와
현대인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인터넷과 스마트폰. 다양한 정보와 즐거움을 찾을 수 있지만, 지나치게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이용 조절력이 떨어져 사회생활의 어려움과 안전 위협 등의 사회문제를 초래하기도 한다. 이슈플러스 이번 시간에는 강원스마트쉼센터 최수진 센터장과 스마트폰 과의존의 심각성과 예방 치료법을 알아보았다. ▶ ‘강원스마트쉼센터’소개강원스마트쉼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서 설립하고, 강원자치도에서 지원하는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과 해소를 위한 전문기관입니다.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으로 삶의 균형
아침저녁으로 찬 바람이 불면서 겨울 간식을 파는 가게들이 하나둘 문을 열기 시작했다. 가장 눈에 많이 띄는 곳은 붕어빵 노점. 춘천에서는 최근 10대 청소년들이 장사를 시작한 노점이 화제다. 퇴계동 한주아파트 입구에 자리한 ‘붕어빵 포장마차’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함께 운영하고 있다. 소셜미디어(SNS)에서 또래가 구워주는 붕어빵으로 입소문을 타며 매일 저녁 10대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1개 1000원, 3개 2000원에 붕어빵을 팔아 하루에 올리는 매출은 평균 30만원, 순수익으로 하루 20만원 정도가 남는다. 1개당
8일 오후 서울 홍대입구역에 위치한 메타코미디 본사 건물. 이곳에서 구독자 40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스낵타운’의 주역인 춘천 출신 유튜버 강현석(32)씨를 만났다. 강씨는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인 ‘숏츠’를 제작하는데 총 조회수가 4억2600만회에 달한다. 채널을 개설한지 1년 만에 이뤄낸 성과다. 일상생활에서 소재를 찾아 개그로 재미있게 풀어낸다는 그의 이야기를 MS투데이가 들어봤다.Q.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 ‘스낵타운’ 영상의 매력이 뭐라고 생각세요?시청자 분들이 ‘뇌절 코미디’를 좋아해 주신 덕이죠. 저희 영상 다수가
한 지붕 아래 살면서도 부모님과 나의 아침 풍경은 사뭇 다르다. 부모님은 문 밖에 배달된 종이 신문을 가지러 가는 것으로 아침을 시작한다면, 나의 아침은 휴대폰으로 이메일 함을 확인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각기 다른 행동이지만, 하루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확인하고자 하는 목적만큼은 일치한다. 그저 부모님은 수 십 년째 같은 매체를 사용하고 있고, 나는 MZ세대의 또래들이 그렇듯, SNS, 유튜브 등을 거쳐 이젠 이메일 뉴스레터라는 매체를 통해 뉴스 등 각종 소식을 받아 보고 있을 뿐이다.뉴스레터는 이메일이라는 형식을 빌려오는 그
KBS 2TV ‘개그콘서트’가 중단됐다. KBS는 지난 5월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개그콘서트’가 달라진 방송 환경, 코미디 트렌드의 변화, 공개 코미디의 한계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새로운 변신을 위해 잠시 휴식기를 갖는다“고 밝혔다. 6월 3일 녹화를 마지막으로 잠정 중단에 들어간다. 방송가에서는 이를 ‘폐지 수순’으로 받아들이고 있다.이제 코미디 프로그램은 MBC ‘개그야’와 SBS ‘웃찾사’에 이어 ‘개그콘서트’의 폐지로 지상파에서는 완전히 사라지며, 케이블인 tvN ‘코미디 빅리그’가 코미디 프로그램으로서는 유일하게 남게
한국 예능계에는 두 명의 천재가 있다. 김태호 PD와 나영석 PD다. 한국 예능계의 양대산맥 같은 존재다. 그런데 이 두 명의 PD가 스타일이 너무 달라 재미가 있다. 작품을 연출하는 스타일뿐만 아니라, 나의 취재 경험으로 볼때 성격도 많이 다른 것 같다.나 PD는 범인(凡人) 스타일의 천재다. 예능 트렌드나 스타일이 너무 앞서가는, 실험적인 연출가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보편적 소재, 이를 테면 여행과 음식을 가지고 사람 냄새나는 예능을 만들어내는 식이다. 예능 PD들의 교과서에 있는 “반 보만 앞서 나가라”는 원칙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