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축구대표팀 새 마스코트 공개⋯추억의 대학가요제 '부활'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연예&스포츠) 축구대표팀 새 마스코트 공개⋯추억의 대학가요제 '부활'

    축구대표팀 새 마스코트 '백호&프렌즈' 공개
    '한국계 무패 복서' 비볼, WBA 라이트 헤비급 12차 방어전 출격
    추억의 대학가요제 '부활'⋯서울시, 25일 '한강대학가요제'
    길어지는 '개통령' 강형욱 침묵⋯직장 내 괴롭힘 의혹 일파만파

    • 입력 2024.05.22 14:00
    • 수정 2024.05.24 23:58
    • 기자명 박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스포츠 주요 이슈를 한눈에 쏙! MS TODAY가 마련한 연예&스포츠 코너입니다.

    백호&프렌즈 이미지. 앞줄 왼쪽부터 '타카', '진두', '백호', '티키', 뒷줄 '휘' (사진=연합뉴스)
    백호&프렌즈 이미지. 앞줄 왼쪽부터 '타카', '진두', '백호', '티키', 뒷줄 '휘' (사진=연합뉴스)

    ▶ 축구대표팀 새 마스코트 '백호&프렌즈' 공개

    대한축구협회가 22일 축구대표팀의 새로운 마스코트 '백호&프렌즈'를 공개했다.

    '백호&프렌즈'는 '백호, 진두, 티키, 타카, 휘'라는 총 5종의 캐릭터로 구성됐다. 각각의 캐릭터는 스트라이커부터 멀티플레이어, 미드필더, 수비수, 골키퍼까지 서로 다른 포지션을 가지고 있다. 캐릭터 디자인은 백호, 진돗개, 반달가슴곰 등 다양한 동물을 모티브로 했다.

    이들은 현재 마스코트 은퇴를 앞둔 '1세대 백호'의 후계자가 되기 위해 뭉친 '원 팀(One Team)'이라는 스토리를 갖고 있다.

    '백호&프렌즈'는 6월 1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6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 중국전 현장에서 처음 공개된다.

     

    드미트리 비볼(오른쪽)의 강력한 주먹. (사진=연합뉴스)
    드미트리 비볼(오른쪽)의 강력한 주먹. (사진=연합뉴스)

    ▶ '한국계 무패 복서' 비볼, WBA 라이트 헤비급 12차 방어전 출격

    한국계 복서로 무패 행진을 벌이는 드미트리 비볼(33·러시아)이 WBA 라이트 헤비급 12차 타이틀 방어전에 나선다.

    챔피언 비볼은 다음 달 2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킹덤 아레나에서 말릭 지나드(리비아)와 타이틀 매치를 치른다. WBA 타이틀 보유자인 비볼은 당초 WBC·IBF·WBO 타이틀을 가진 아르투르 베테르비에프(캐나다)와 4대 기구 통합 타이틀전을 벌일 예정이었다. 그러나 베테르비에프가 훈련 중 무릎을 다쳐 해당 경기는 9월로 잠정 연기됐다.

    아마추어 시절부터 강력한 주먹을 뽐냈던 비볼은 2014년 프로로 전향한 뒤 22전 22승(11KO)으로 무패 행진을 이어가며 세계 최정상급 선수로 우뚝 섰다. 지난해 12월에는 린던 아서(영국)에 심판 전원 일치 판정승을 거두고 WBA 라이트 헤비급 11차 방어전에서 승리했다.

    비볼의 상대인 지나드는 22전 전승을 달리는 또 한 명의 무패 복서다. 22승 가운데 16승을 KO로 장식할 정도로 강타가 일품이다. 비볼 측은 "비볼이 올해 안으로 어머니, 같은 고려인 출신 코치인 게나디 마시노프와 함께 모국인 한국을 방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4 한강대학가요제 포스터. (사진=연합뉴스)
    2024 한강대학가요제 포스터. (사진=연합뉴스)

    ▶ 추억의 대학가요제 '부활'⋯서울시, 25일 '한강대학가요제'

    배철수, 심수봉, 신해철, 전람회 등 시대를 풍미했던 걸출한 뮤지션을 배출한 추억의 '대학가요제'를 떠올리는 무대가 한강에서 부활한다.

    서울시는 오는 25일 오후 6시 여의도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총상금 2000만원 규모의 '2024 한강대학가요제'를 연다고 밝혔다. 시는 상업성 위주의 기존 오디션 문화에서 벗어나 대학생의 순수 창작 열정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가요제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1977년 시작해 대학생들의 대중예술 경연장이자 신인가수의 등용문으로 통했던 MBC '대학가요제'를 모티프로 한 행사다.

    앞서 시가 올해 4월 1일부터 5월 6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한 결과, 국내 대학생과 유학생 등 264개팀이 예선에 접수했다. 22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본선 무대에 오른 12개팀이 최종 경연을 펼친다. 우승팀은 공연 당일 전문 심사위원들의 평가로 선정된다.

    대상 1개팀 1000만원, 금상 1개팀 500만원, 은상 1개팀 300만원, 동상 2개팀 각 100만원 등 총 5개팀에 상금이 돌아간다.

    자세한 정보는 한강페스티벌 홈페이지(https://festival.seoul.go.kr/hanga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형욱 보듬컴퍼니 대표. (사진=연합뉴스)
    강형욱 보듬컴퍼니 대표. (사진=연합뉴스)

    ▶ 길어지는 '개통령' 강형욱 침묵⋯직장 내 괴롭힘 의혹 일파만파

    '개통령'(개+대통령)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국내 반려견 문화에 큰 영향을 미친 훈련사 강형욱 보듬컴퍼니 대표를 둘러싼 직장 내 괴롭힘 의혹의 파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

    강 대표가 상습적으로 보듬컴퍼니 직원들을 괴롭혔다는 주장이 제기됐음에도 강 대표가 입장을 밝히지 않자 계속 추가 폭로가 터져 나오는 모양새다. 21일 방송가와 반려견 관련 업계에 따르면 강 대표의 직장 내 괴롭힘 의혹이 본격적으로 불거진 것은 최근 한 구직 플랫폼에 올라온 보듬컴퍼니에 대한 후기 글이 이달 18일 언론을 통해 보도되면서다.

    사건이 일파만파로 커지자 KBS는 지난 20일 방송하려던 '개는 훌륭하다'를 결방하기로 당일 결정했다. '개는 훌륭하다'는 강 대표가 고정 출연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방송된다.

    KBS는 이 프로그램을 다음 주에도 결방할지 또는 출연자를 교체할지 등을 결정하지 못한 채 강 대표의 입장을 기다리고 있다.

    정리=박지영 기자·연합뉴스 ji8067@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