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가 '강원혜택이지'를 운영한다.
강원혜택이지는 육아기본수당부터 청년지원, 장학금까지 도민이 받을 수 있는 12개 주요 정책 혜택을 한눈에 확인하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통합 웹사이트다.
행정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주민등록 등‧초본 등 총 52종의 공공데이터와 연계돼 본인 동의만 있으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3월부터 육아기본수당과 초등학교 입학 축하금 신청 서비스가 오픈되고 이후 매달 신청할 수 있는 정책이 단계적으로 확대된다. △4월 청년근로자 복리후생 지원 △5월 창업 지원, 희망누리 장학금, 손길더함 장학금 △6월 신혼부부 정책자금 대출이자 지원, 특화인재 장학금 △7월 면접 활동비 지원, 평화장학금 △8월 농어업인수당 △9월 생활비 지원 장학금 순이다.
강원특별자치도는 디지털‧자동화로 행정업무의 신속성과 정확도를 높여, 서류 발급을 위해 현장을 방문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생활인구 유입을 위해 신분증 없이 본인 인증이 가능한 '간편 인증 서비스'도 4월부터 시범 운영된다. 간편 인증 서비스도 ‘강원혜택이지’를 통해 휴대폰으로 인증하고 방문객 할인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도는 시군과 협력해 방문·우편 신청으로만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조사해 파급효과가 큰 정책부터 강원혜택이지에 차례대로 탑재시킬 계획이다.
박지영 기자 ji8067@mstoday.co.kr
(확인=한재영 데스크)
통합을 할 필요가 있어요.......개나 소나 다 설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