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오징어 게임’ 시즌2를 12월 공개하는 가운데 광고가 지원되는 12개 국가에서 광고주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한국에서는 기아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기아는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뉴 스포티지’ 출시에 맞춰 이번 광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넷플릭스는 “기아와 함께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3부작 맞춤형 광고를 제작했으며,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기아의 복합 문화 공간인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팝업 행사를 열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넷플릭스는 광고 요금제 출시 2년 만에 전 세계 월간 활성 이용자 수 7000만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발표한 실적 보고서에서 지난 3분기 가입자가 전 세계에서 507만명 늘어 총 2억8272만명에 달했다.
윤수용 기자 ysy@ms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