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경제] 수능 끝났다! 수험표 한 장으로 누리는 할인 혜택 모음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알쓸경제] 수능 끝났다! 수험표 한 장으로 누리는 할인 혜택 모음

    수능 끝난 수험생 대상 각종 프로모션 쏟아져
    레고랜드 반값 입장권, 영화 티켓은 7000원
    스타벅스는 인기 음료 5종 무료 업그레이드
    저비용 항공사는 항공료 할인 혜택도 제공

    • 입력 2023.11.17 00:01
    • 수정 2023.11.21 18:33
    • 기자명 권소담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쓸경제는 ‘알아두면 쓸모 있는 경제 기사’입니다. MS투데이가 춘천지역 독자들을 위한 재미있고 유용한 경제 뉴스를 전달해 드립니다.>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6일 끝났다. 이 시기가 되면 예비 대학생의 마음을 사로잡을 기업들의 대형 마케팅 전쟁이 시작된다. 춘천지역 수험생들이 ‘수능 수험표’ 한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각종 할인 혜택을 정리해 소개한다.

    ▶동심의 세계로 떠나볼까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이달 17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55일간 ‘2023 수험생 레고랜드 정복’ 행사를 마련했다. 올해 수능에 응시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방문 횟수 제한 없이 할인된 가격으로 레고랜드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수험생 대상 입장료 반값 할인 등 올해 연말까지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수험생 대상 입장료 반값 할인 등 올해 연말까지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수험생 본인은 입시 관련 서류와 신분증을 지참할 시 입장권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동반인은 최대 4명까지 입장권 30%를 할인해 준다. 레고랜드 호텔 레스토랑 저녁 뷔페 20% 할인, 레고랜드 리테일숍 전 제품 및 식음료 10% 할인도 수험생만 누릴 수 있는 특권이다. 단, 기존 세일 상품은 할인에서 제외되며, 호텔 레스토랑 뷔페는 레고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해야 한다.

    또 선착순 1350명의 수험생에게는 매표 시 ‘미니 피규어 교환권’을 제공한다. 해당 교환권을 가지고 레고랜드 빅숍에 방문하면 미니 피규어 1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오랜만에 극장 나들이

    CGV는 수능을 맞아 이달 26일까지 수험생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영화를 7000원에 볼 수 있는 관람 쿠폰을 배포한다. 매점에서 콤보(팝콘‧음료)를 50%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도 지급한다.

    모바일 앱 로그인 후 ‘전국 해방의 날’ 행사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쿠폰이 발급된다. 쿠폰은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장 매표소 및 매점을 방문해 수험표 또는 학생증, 청소년증 등을 제시하면 오프라인 할인도 가능하다.

     

    CGV는 수능을 맞아 이달 26일까지 수험생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영화를 7000원에 볼 수 있는 관람 쿠폰을 배포한다. (사진=CGV)
    CGV는 수능을 맞아 이달 26일까지 수험생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영화를 7000원에 볼 수 있는 관람 쿠폰을 배포한다. (사진=CGV)

     

    메가박스도 ‘소원성취 이벤트’를 마련해 다음 달 10일까지 청소년 대상 영화 7000원 관람 쿠폰을 지급한다. 청소년이 아닌 수험생도 현장에서 수험표를 인증하면 할인받을 수 있다. 이 쿠폰을 이용하면 선착순 5000명 한정으로 오리지널 팝콘 교환권도 받을 수 있다.

    ▶비싼 커피도 수험표 있으면 무료 업그레이드

    스타벅스는 이달 30일까지 수험생 대상 음료 사이즈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장 주문 시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면, 카페 아메리카노, 클래식 밀크티, 자몽 허니 블랙티, 자바칩 프라푸치노, 제주 유기농 말차로 만든 크림 프라푸치노 등 10대 고객이 선호하는 음료 5종에 대해 업그레이드를 해준다.

    업그레이드 혜택은 수험표 1장당 대상 음료 1잔에 적용 가능하며, 통신사 및 개인 컵 이용 혜택도 중복 적용할 수 있다. 조건이 충족된다면 별 적립과 겨울 e-프리퀀시 스티커 적립도 받을 수 있다.

     

    도미노피자는 18일까지 매장 방문 포장 주문 시 네 종류의 피자에 대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도미노피자 홈페이지 갈무리)
    도미노피자는 18일까지 매장 방문 포장 주문 시 네 종류의 피자에 대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도미노피자 홈페이지 갈무리)

     

    커피뿐 아니라 케이크와 피자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파리바게뜨는 18일까지 모바일 앱을 통해 수험생 대상 케이크 2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도미노피자는 18일까지 매장 방문 포장 주문 시 브리스킷 바비Q, 블랙타이거 슈림프, 치즈 크레이프 샌드, 포테이토 등 네 종류의 피자에 대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인 2판까지 구매 가능하다.

    ▶여행 경비도 아낄 수 있어

    항공사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여행도 떠날 수 있다. 제주항공은 다음달 29일까지 수험생에게 국내선 항공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주~김포·부산·청주·광주·대구, 김포~부산 등 국내선을 대상으로 수험생 본인과 동반자 1인에 한해 정규 운임 기준 20% 할인을 제공한다.

    티웨이항공은 내년 1월 말까지 수험생 본인에게 국내선 일반 운임의 25%, 국제선 일반 및 스마트 운임의 최대 7%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권소담 기자 ksodamk@mstoday.co.kr]

    [확인=한상혁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0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