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부터 3년간 동결됐던 춘천시 상하수도 요금이 올해 3월부터 인상됐습니다.
가구당 월평균 인상액은 3000원 정도지만 춘천시는 올해부터 인상을 시작해 내년까지 19~35%씩 요금을 단계적으로 인상할 방침입니다.
오르고 있는 춘천시 상하수도 요금을 간편하게 확인하려면 춘천시 민원콜센터로 연락하면 됩니다.
춘천시 민원콜센터는 8월 개소한 후 첫 번째로 상하수도 요금 안내 업무를 확대했습니다.
기존에는 상하수도 요금 관련 민원이 접수되면 요금 조회를 할 수 없어 해당 전화를 담당 부서로 연결해 시간이 더 오래 걸리고 절차도 복잡했지만, 이달 2일부터는 민원콜센터에서 상하수도 요금을 조회하고 바로 안내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전문 상담원을 통해 일반 민원과 교통, 관광, 세정, 복지, 생활 등에 대한 종합적인 안내도 가능합니다.
춘천시는 민원콜센터에서 상하수도 요금에 이어 각종 과태료와 부담금 등도 안내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현재 민원콜센터 하루 평균 접수되는 민원 전화는 332건이고 자체 처리율은 58%입니다.
전화 한 번으로 각종 민원 상담이 가능한 춘천시 민원콜센터는 전화번호 250-3114이고,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입니다.
한재영 기자 hanfeel@ms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