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프로축구 강원, 코바세비치 영입⋯송승헌 주연 '플레이어2' 시원한 복수 마무리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연예&스포츠) 프로축구 강원, 코바세비치 영입⋯송승헌 주연 '플레이어2' 시원한 복수 마무리

    프로축구 강원, 크로아티아 청소년대표 출신 코바세비치 영입
    '세계 최강' 이탈리아 프로배구, 9월 방한해 두 차례 친선경기
    송승헌 주연 '플레이어2' 시원한 복수로 마무리⋯시청률 4%대
    혁오, 대만 밴드 선셋 롤러코스터와 프로젝트 음반 발표

    • 입력 2024.07.10 13:30
    • 수정 2024.07.11 22:35
    • 기자명 박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스포츠 주요 이슈를 한눈에 쏙! MS TODAY가 마련한 연예&스포츠 코너입니다.

    강원, 크로아티아 연령별 대표 출신 코바세비치 영입. (사진=연합뉴스)
    강원, 크로아티아 연령별 대표 출신 코바세비치 영입. (사진=연합뉴스)

    ▶ 프로축구 강원, 크로아티아 청소년대표 출신 코바세비치 영입

    프로축구 K리그1 강원FC가 크로아티아 청소년 대표 출신 공격수 코바세비치(24)를 영입했다고 10일 발표했다. 

    1999년생 코바세비치는 공격진에서 다양한 역할을 소화한다. 투톱에서 중앙 공격수, 쓰리톱에서 왼쪽 윙 포워드를 주로 맡았다.

    신장 186㎝, 80㎏의 다부진 체격인 코바세비치는 양발을 자유자재로 사용한다. 저돌적인 드리블과 정교한 볼 컨트롤도 강점이다.

    코바세비치는 2017-2018시즌 크로아티아 1부 리그 하이두크 스플리트에서 데뷔했고, 2022-2023시즌 슬로베니아 1부 리그 NK 돔잘레에서 31경기 12골 6도움으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9번을 달고 K리그를 누빌 코바세비치는 “강원에 오게 돼 굉장히 기분이 좋고 영광스럽다. 강원은 올해 굉장히 높은 순위에서 잘하고 있다“며 “우리 팀이 많은 경기에서 승리하도록 기여하는 게 목표”라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9일 계약을 마친 코바세비치는 10일 포항 스틸러스와의 원정 경기를 마치고 돌아오는 선수단과 인사를 나누고 훈련에 합류할 예정이다.

     

    업무 협약을 체결한 한국배구연맹과 KBSN, 베로 발리 몬차 구단. (사진=연합뉴스)
    업무 협약을 체결한 한국배구연맹과 KBSN, 베로 발리 몬차 구단. (사진=연합뉴스)

    ▶ '세계 최강' 이탈리아 프로배구, 9월 방한해 두 차례 친선경기

    세계 최강 전력을 자랑하는 이탈리아 남자 프로배구 강팀 베로 발리 몬차가 9월 한국을 찾는다.

    한국배구연맹과 프로배구 주관방송사 KBSN은 9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몬차 아레나에서 '2024 한국-이탈리아 남자배구 글로벌 슈퍼매치' 업무협약식을 갖고 한국-이탈리아 남자배구 글로벌 슈퍼매치를 오는 9월 7일과 8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베로 발리 몬차는 2023-2024시즌 이탈리아 수페르레가(리그)와 코파 이탈리아(컵대회), 유럽연맹 챌린지 컵에서 각각 준우승을 차지하며 유럽 정상급 전력을 자랑한 팀이다. 대한민국 남자 성인대표팀 막내 이우진(19)이 속한 팀으로 한국 배구 팬에게 친숙한 팀이기도 하다. 지난해 19세 이하 세계선수권대회에서 30년 만에 동메달을 차지한 청소년 대표팀 에이스 이우진이 베로 발리 몬차에 입단하면서 이번 슈퍼매치가 본격적으로 추진됐다.

    석진욱 KBSN 스포츠 해설위원은 "이탈리아 배구는 대표팀과 리그 모두 세계 최고 수준이다. 최근 막을 내린 올해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에서도 여자는 우승, 남자는 8강에 진출했다"면서 "이번 이탈리아와 슈퍼매치를 통해 한국 배구의 국제 경쟁력과 리그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신무철 한국배구연맹 사무총장은 "이번 슈퍼매치가 한국과 이탈리아의 배구 교류를 넘어 양국 친교를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슈퍼매치는 9월 7일 V리그 우승팀인 대한항공과 베로 발리 몬차의 경기가 열리고, 8일에는 '팀 코보 올스타'와 베로 발리 몬차의 친선경기와 콘서트가 펼쳐진다.

     

    tvN 드라마 '플레이어2: 꾼들의 전쟁' 최종회. (사진=연합뉴스)
    tvN 드라마 '플레이어2: 꾼들의 전쟁' 최종회. (사진=연합뉴스)

    ▶ 송승헌 주연 '플레이어2' 시원한 복수로 마무리⋯시청률 4%대

    송승헌이 주연한 드라마 '플레이어2: 꾼들의 전쟁'(이하 '플레이어2')이 악인에게 복수하는 시원한 결말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마무리했다.

    10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 50분 방영된 tvN 월화드라마 '플레이어2' 최종회(12회)는 시청률 4.3%를 기록했다. 이는 종전의 자체 최고 시청률 4.2%를 뛰어넘은 기록이다. 

    마지막 방송은 강하리(송승헌)와 동료들이 대한민국 범죄의 정점이자 동료 차아령(정수정)을 살해한 제프리 정(김경남)을 법의 심판대에 세우는 과정이 그려졌다. 강하리는 그간 자신이 제프리 정과 공모해 각종 범죄를 저질러왔다고 거짓으로 자백하고, 대통령 최상호(조성하) 역시 제프리 정과의 유착해왔다고 언론에 알린 뒤 대통령직에서 물러난다. 위기에 몰린 제프리 정은 정수민(오연서)을 납치하고, 강하리와 동료들은 정수민이 납치된 장소를 찾아내 무사히 구해낸다. 제프리 정은 밀항을 시도하지만, 항구에 나타난 강하리와 동료들에게 막혀 결국 검찰에 붙잡힌다. 감옥에 갇힌 제프리 정은 그를 면회하러 온 의문의 여성의 손에 최후를 맞이한다. 일상으로 돌아가 소소한 삶을 살던 강하리와 동료들이 얼마 뒤 다시 모여 새로운 작전을 암시하며 이야기가 마무리됐다.

    최종회에는 웹툰 작가이자 방송인 기안84와 배우 이성경이 특별 출연했다. 기안84는 웹툰 작가로 출연해 절친한 배우 이시언이 연기한 해커 임병민을 어시스트로 부리며 핀잔을 주는 장면을 연기했다. 이성경은 제프리 정을 제거하는 의문의 여성으로 출연해 강한 인상을 남겼다. 

    '플레이어2'는 2018년 최고 5.8%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던 OCN 드라마 '플레이어'의 속편이다. 사기꾼, 해커, 싸움꾼, 드라이버 등으로 구성된 팀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범죄자들을 단죄하는 내용의 액션 스릴러다.

    이 작품은 권선징악의 시원한 이야기 구조와 전세가 수시로 역전되는 빠른 전개로 눈길을 끌었다. 다만 대통령이 주인공 일당에게 직접 지령을 내리는 등 다소 지나친 상황 설정이 몰입감을 떨어트린다는 아쉬움도 남겼다.

     

    혁오·선셋 롤러코스터 프로젝트 음반 'AAA' (사진=연합뉴스)
    혁오·선셋 롤러코스터 프로젝트 음반 'AAA' (사진=연합뉴스)

    ▶ 혁오, 대만 밴드 선셋 롤러코스터와 프로젝트 음반 발표

    밴드 혁오가 대만 밴드 선셋 롤러코스터와 10일 오후 6시 프로젝트 음반 'AAA'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가 밝혔다.

    소속사는 "음반 수록곡 8곡 가운데 6곡이 타이틀곡"이라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두 밴드가 협업한 결과물의 정수를 맛볼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두 밴드는 혁오의 노래 '헬프'(Help)를 선셋 롤러코스터가 리메이크하고, 선셋 롤러코스터의 곡 '캔들라이트'(Candlelight)에 혁오의 오혁이 피처링으로 참여하는 등 인연을 이어왔다. 혁오와 선셋 롤러코스터는 앞서 지난 3일 선공개곡 '영 맨'(Young Man)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고, 5일에는 신보 수록곡 '안테나'(Antenna)의 뮤직비디오를 내놨다. '안테나' 뮤직비디오에는 대만 배우 쉬광한과 중국어권 스타 리아 도우가 출연했다.

    이날 발표되는 'AAA'는 앞서 공개된 두 곡을 비롯해 '글루'(Glue), '카이트 워'(Kite War), 'Y', '두 나싱'(Do Nothing) 등이 수록된다.

    타이틀 곡 가운데 하나인 '글루'는 다양한 코드가 정교하게 얽혀 완성된 멜로디와 간결하면서도 낭만적인 가사가 매력적인 노래다.
    정리=박지영 기자·연합뉴스 ji8067@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