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찌됐는 민원접수를 했지만 행정대처가 미흡한게 포함이라면 2년이 많은건아닐텐데 넘 적은거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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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설*옥 5
채상병 특검 반대이유라도 들어봅시다. 참 놔~~ 나라를 믿고 군대보낸 부모 생각 좀 하소.
2. 서*미 5
자식을 키우지 못한자는 부모 마음을 모르는것입니다 개만 키워본 자가 뭘 알겠어요
3. 김*화 4
사람새키안바뀜 협치고나발이고 탄핵부터ㄱㄱ
활발한 전시 활동을 펼치다 중단했던 춘천 출신 황호석 작가의 작품이 다시 세상 밖으로 나왔다. 황호석 작가의 개인전 ‘흰빛의 날들–애프터 더 워(After the war)’가 오는 15일까지 춘천 동내면 개나리미술관에서 열린다. 2012년 고향인 춘천으로 돌아온 이후 첫 개인전이다. 2007년 ‘배틀 필드(battle field)’를 타이틀로 인간사를 감정과 경쟁의 각축장으로 표현한 개인전 이후 16년만의 개인전이다. 전시작은 100호 크기의 대작 1점 등 모두 17점이다. 올해 신작으로 모두 유화 작품이다. ‘애프터 더 워’를 키
비운의 천재 조각가 권진규가 영원한 안식처를 찾았다. 춘천고 출신 권진규 조각가의 작품을 언제나 볼 수 있는 상설전시장이 1일 서울시립 남서울미술관에 마련됐다.권진규기념사업회와 유족이 2021년 작품 141점을 기증한 지 3년만으로 권 조각가 작고 50주기를 맞아 문을 열었다. 기증 당시 많은 사람이 권 조각가의 작품을 볼 수 있길 바란다는 유족의 뜻에 따른 것이다. 이날 상설전 ‘권진규의 영원한 집’도 공개됐다. 전시 제목은 권 조각가가 작품을 통해 구현하고자 했던 ‘영원성’과 ‘영원히 계속되는 전시장’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담았
'가정'은 이름만으로도 누구에게나 따뜻한 안식처가 되어줄 것 같지만, 저마다의 이유로 가정이라는 울타리에서 보호받지 못하는 청소년들이 있다. ‘강원도청소년쉼터’는 이 같은 가정 밖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해 보호하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 곳이다. 이슈플러스 이번 시간에는 청소년의 쉼과 회복, 성장을 돕는 청소년쉼터에 대해 이성준 강원도청소년쉼터협의회장과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 강원도청소년쉼터 소개 강원도청소년쉼터는 여성가족부 소속으로 국비와 지방비 등의 보조금으로 운영되는 청소년 복지시설이다. 청소년
“아무것도 아니지, 모든 것이기도 하고…” 십자군 전쟁에 참전한 프랑스인 대장장이 출신의 장수 발리앙이 예루살렘의 의미에 대한 질문을 던지자 이슬람 지도자 살라딘은 이같이 답한다. 명장 리들리 스콧 감독의 역작 ‘킹덤 오브 헤븐’(2005)에서다.발리앙이 이끄는 군대는 처음에는 살라딘 군단의 공세를 잘 버텼으나 중과부적이었다. 하나둘씩 예루살렘 성벽이 무너지고 이대로라면 전멸할 수밖에 없다. 발리앙은 결국 성 밖으로 나가 단독협상에 나선다. 우리가 성을 비워줄 테니 유럽으로 무사히 되돌아갈 수 있도록 안전을 보장해달라는 조건을 내건
몇 해 전 인기를 끌었던 한 방송에서 김영하 소설가는 ‘호캉스(호텔과 바캉스)’의 유행 이유를 일상의 근심이 없는 곳으로의 탈피할 수 있어서라고 설명했다.미국 작가 데비이드 실즈는 ‘문학은 어떻게 내 삶을 구했는가’에서 “고통은 수시로 사람들이 사는 장소와 연관되고, 그래서 그들은 여행의 필요성을 느끼는데, 그것은 행복을 찾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들의 슬픔을 몽땅 흡수한 것처럼 보이는 물건들로부터 달아나기 위해서다”고 언급했다.가장 편할 것 같은 ‘집’이라는 공간이 불편한 공간일 수 있다는 탁월한 통찰이다. 최근 춘천의 청년 작가들
춘천 소양강댐 조성으로 사라진 마을의 옛 모습이 담긴 수몰전시관이 개관했다. 소양강댐 물문화관 1층에 조성됐으며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9시 30분~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박지영 기자 ji8067@mstoday.co.kr]따뜻한 엄마의 품이자 마음의 안식처 같은 고향. 누구나 한 번쯤 돌아보고 싶은 곳이지만, 가고 싶어도 갈 수 없는 이들이 있습니다. 지난 1973년 소양강댐 건설로 마을이 수몰된 6개면 38개 동과 리에 거주하던 4천600여 가구 주민들입니다.수 십 년 동안 물에 잠긴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안고 살아온 이들
인류는 벼농사를 시작하면서 물을 끌어들이는 관개(灌漑) 농법을 연구했다. 우리나라의 농업용 저수지도 벼농사 역사와 함께 발전했다.삼한(三韓)시대 3대 저수지인 전북 김제 벽골제, 경남 밀양 수산제, 충북 제천 의림지는 온전히 벼농사를 위해 쓰였다. 농업용 저수지의 중요성을 짐작케 하는 옛 흔적들이다.우리나라의 저수지는 농업용수 공급이라는 목적이 가장 크다. 하지만 산업화와 도시화가 빠르게 진행되며 농업 비중이 줄었고, 저수지도 일대 변화를 맞았다. 농업용 저수지의 기능과 역할을 다하면서 지역민에게 위화감만 주는 애물단지로 전락했다.
미켈란젤로, 클림트, 고갱, 피카소부터 김환기, 천경자, 이중섭, 김창열까지. 이름만 들어도 ‘아~’ 소리가 절로 나오는 명작을 남긴 대가의 예술 인생의 시작을 함께할 수 있다면?현역 예술가의 작품을 감상하는 것은 동시대를 살아가는 동반자이자 현 시대상을 반영하는 기록자와 영감을 주고받는 매력이 있다. 더욱이 작가 데뷔를 앞둔 예비 예술인의 시작을 함께하는 건 얼마나 소중한 기회인가.춘천 예술계를 이끌 예비 작가이자 차세대 주역들의 작품이 한자리에 모인 전시 ‘곳, 시작’이 17일까지 예술소통공간 ‘곳’에서 펼쳐진다.이 전시는 예술
MS투데이는 공동 이익 창출과 사회 문제 해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춘천 내 협동조합을 소개하는 ‘우리동네 협동조합’을 시리즈로 기획, 보도합니다. 차가운 벽, 소독약 냄새, 조용히 자기 차례를 기다리는 환자들과 1분을 채 넘기지 않는 진료, 그리고 권위적인 의사와 어딘가 기계적인 간호사들의 모습. ‘병원’ 하면 으레 떠오르는 이미지다.그러나 춘천 ‘길벗마을돌봄간호사협동조합(이하 길벗)’은 사뭇 다르다.동네 사랑방처럼 간호사와 방문객 간에 정겨운 대화가 오가고, 훈훈한 정도 싹튼다. 간호사는 일상적으로
집 이 형 우짐과 짓 사이에 있다.싸도 싸도 끝이 없고 풀어도 풀어도 한이 없는 너와 나의 짐. 가도 가도 대책 없고 와도 와도 도리 없는 나와 너의 짓. 그 틈새 어디쯤 수치로 표시할 수 없고무게로 잴 수도 없는 요상한 지점에 있다 *이형우:1991년월간『현대시』등단*시론「체질과 욕망」.시집「착각」외 다수. 한양대 출강 및 한국시인협회사무총장역임.맞습니다. 어쩌다가 ‘집’이 “짐과 짓 사이”에서 몸살을 앓는 세상이 되었습니다.‘집’의 고유한 영역은 우리들 생활주거, 그 ‘안식처’의 상징입니다. 그런데 어쩌다 그 ‘안식처’의 자리에
“서울과 멀지 않은 춘천과 화천, 이곳들의 아름다움과 풍광이 저에게 아이러니하게 다가왔어요. 이후 ‘거리감’이라는 테마로 삶 속에서 느낄 수 있는 거리들을 작품으로 다뤄보고 싶었어요.”영화 ‘한강에게’로 제18회 전북독립영화제 대상을 수상하며 연출 실력을 인정받은 박근영 감독이 신작 ‘정말 먼 곳’으로 돌아왔다. 강원영상위원회의 제작 지원을 받고 강원 로케이션 촬영으로 제작된 영화는 춘천 해피초원목장, 화천 파로호, 화천성당 등에서 촬영됐다. 제작은 춘천 애막골에서 함께 자란 동갑내기 친구인 장우진, 김대환 감독이 만든 도내 제작사
농기구 중에 가장 많이 쓰는 걸 꼽으라면 아마 호미, 낫, 괭이, 쇠스랑, 삽 정도일 것이다. 물론 이게 전부는 아니다. 우리 사회는 오랫동안 농업을 위주로 한 삶이었기에 다양한 농기구들이 존재한다. 그 중 국어사전에 없는 말이 거릿대다. 거릿대는 삼지창처럼 생겼는데 쇠스랑과 단짝을 이룬다. 쇠스랑은 삼지창 모양의 거릿대를 기역자로 구부린 모양이다. 둘 다 뿌리작물을 캘 때 주로 사용한다. 당귀나 강활, 천궁, 황기 등등의 작물이 그것이다. 또 외양간에 쌓인 소똥을 치거나 두엄더미를 지게에 담을 때 사용하는 유용한 농기구다. 그런데
흔히 한국의 민주화운동이라고 하면 대중은 1980년 전라남도 광주를 가장 먼저 떠올린다. 그리고 4.19혁명이나 6월 항쟁이 가장 번성했던 서울, 그리고 부마민주화운동이 있었던 부산·마산을 민주화의 성지로 생각한다. 강원도는 민주화운동 역사에서 사료 하나 제대로 찾아볼 수 없는 '변방'으로 치부되고 있지만, 그것은 잘못된 이야기다. 1980년 광주로부터 불어온 폭압정권에 대한 저항의 역사는 춘천에서도 격렬했다. 우리가 아무 생각도 없이 오가던 팔호광장, 강원대 후문, 옛 터미널, 죽림동과 운교동의 성당들이 춘천 민주화 운동의 성지다
MS투데이는 지역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이들이 골목상권의 주인공으로 설 수 있도록 연중 캠페인 ‘우리동네 소상공인’을 기획, 보도합니다. 음식은 실력에 따라 맛이 극명하게 갈린다. 초밥은 더욱 예민하게 손맛을 타는 음식 중 하나다. 신선한 회는 필수조건인데다 밥알의 개수 등 각 재료의 비율과 온도가 조금이라도 어긋날 경우 만족스러운 맛을 내기 어렵다. 3년 전 춘천에는 일본 정통 스시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 생겼다. 홍보 없이 신선한 식재료로 최상의 맛을 낸 덕에 입소문만으로 지역을 평정할 듯한 기세로 성
동행 김영남산길 가다 보면혼자 건너지 못할 개울 만나고둘 힘 합해야 기어오를 수 있는 바위 만나네그런 길에는 서로 아름다운 손을 남기면서 가야 하네나는 그 동안 어느 누구에게도그 손 한 번 훌륭하게 남기지 못했네산길 밝히는 도라지꽃 한 번 되지 못했네남은 길에는 누구의 산새라도 되어주어야 하는 걸까?먼 길 비 오고 안개 끼어앞길 보이지 않네길 가로막고 있는 저 바위도젖은 몸 따뜻하게 갖다대니비 그을 안식처가 되네내일 평짓길을 가다가 다시가파른 기슭을 만날지라도이제 서로 그 절벽은 되지 마세김영남:1997년신춘문예등단. 시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 시리즈’의 감독 안노 히데아키와 영화 ‘일본침몰’의 감독 히구치 신지가 공동 연출한 2016년 작 ‘신 고질라’는 역대 일본영화 수익 1위에 랭크된 작품이다. 2017년 일본아카데미 최우수작품상과 감독상을 비롯해 7개의 상을 석권하기도 했다. 사실 1954년에 일본에서 처음 선보인 고질라 시리즈는 개작과 더불어 진화를 거듭해왔다. 최초 개봉 당시에도 일본에서 900만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신 고질라 역시 82.5억엔(약 900억원 상당)의 수입을 올렸다고 하니 엄청난 흥행작임이 분명하다.일본 내에서 대중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