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길” 강원러닝크루연합 위탁가정 아동 후원
  • 스크롤 이동 상태바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길” 강원러닝크루연합 위탁가정 아동 후원

    • 입력 2024.12.25 00:05
    • 기자명 한재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러닝크루연합이 23일 강원가정위탁지원센터를 방문해 후원금을 전달했다. (사진=강원러닝크루연합)
    강원러닝크루연합이 23일 강원가정위탁지원센터를 방문해 후원금을 전달했다. (사진=강원러닝크루연합)

    크리스마스를 맞아 강원지역 위탁가정 아동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 수 있는 깜짝 선물이 배달됐다.

    강원특별자치도 내 12개 러닝크루(춘천러닝크루, 원주러닝크루, 원주 혁뛴도시, 원주 봄마중크루, 강릉 하슬라러닝크루, 동해포니아, 화천 아등바등크루, 양양 연어런클럽, 인제 강호러닝크루, 인제 기린러닝크루, 속초러닝크루, 삼척 이사부러닝크루) 동호인 300명은 각자 달린 거리에 100을 곱한 금액을 기부하는 방식의 ‘꾸런꾸런 챌린지’를 진행했다. 

     9월 한 달 동안 진행된 챌린지를 통해 모아진 금액은 500만원 상당이다. 이들은 모아진 금액을 23일 강원가정위탁지원센터에 기부해 위탁가정 아동들의 신발 구매에 사용할 수 있도록했다. 좋은 신발이 없어 상처받거나 차별받지 않도록하기 위해서다.

     

    강원러닝크루연합 동호인들. (사진=강원러닝크루연합)

    이들은 5월 가정의 달에도 180만원 상당의 기부금을 모아 전달하고 연탄봉사 등을 하는 등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따뜻함을 나누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손정희 강원러닝크루연합 대표는 “나의 건강을 위한 달리기를 하며 이웃에도 도움이 되는 것은 정말 큰 보람이다”라며 “함께 달릴 때 효능감과 성취감이 커지는 것처럼 앞으로도 어려움을 나누고 함께 극복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재영 기자 hanfeel@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4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