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청년 취업 도와드려요”⋯최대 300만원 지원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춘천시 “청년 취업 도와드려요”⋯최대 300만원 지원

    춘천을 알려드림
    구직단념청년 또는 경력 단절 여성 대상
    200시간 교육 이수시 최대 300만원 지원
    취업역량강화, 자신감 회복 등 프로그램

    • 입력 2024.03.11 00:07
    • 수정 2024.03.12 00:15
    • 기자명 오현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래픽=MS투데이 DB)
    (그래픽=MS투데이 DB)

     

    춘천시가 구직단념청년나 경력단절자 등을 대상으로 한 ‘2024 청년도전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청년들에게 구직의욕 고취와 자신감 강화를 목적으로 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대상자가 안정적으로 노동시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프로그램은 크게 △도전 △도전+1유형 △도전+2유형 세 가지로 나뉩니다. 먼저 도전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 자신감 회복을 위한 각종 체험활동, 진로 탐색,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컨설팅, 스피치 연습 등 내부 교육 과정을 이수하는 과정입니다. 도전+ 1, 2유형은 내부 교육뿐 아니라 외부 기관의 취업 교육도 함께 받게 됩니다. 바리스타, 펫푸드 제조, GTQ(포토샵 기능) 자격증과 토익 시험 등 과정이 있습니다. 각 모집인원은 과정별로 각각 20명, 40명, 30명입니다.

    진행 기간은 프로그램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도전 프로그램은 최소 5주 동안 40시간 이상 교육을 받게 되며 도전+프로그램은 1유형의 경우 최소 15주 동안 120시간을, 2유형의 경우 최소 25주 이상 200시간 이상 교육을 받게 됩니다. 참여 수당 역시 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가장 긴 2유형은 모든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참여수당과 이수 인센티브를 포함해 최대 300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사진=춘천시)
    (사진=춘천시)

     

    지원 대상은 6개월 이상 취업과 교육·직업훈련 이력이 없는 구직단념청년,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 청소년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북한이탈청년 등입니다. 혹여나 참여자에 해당하지 않는 청년이라도 지원의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지역특화청년’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지역특화청년은 춘천시민 중 만 35세~39세인 경우, 주 30시간 미만 근로 생계형 아르바이트 청년, 경력단절여성, 졸업 유예·장기 휴학생 등이 해당됩니다. 지역특화청년은 전체 참여 인원의 30%만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됩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 홈페이지(https://hopereborn.or.kr/90)에서 가능합니다. 희망리본 관계자는 “지난해 청년도전지원사업을 통해 121명이 지원금 혜택을 받았으며, 메이크업 창업 등 좋은 결과로 나타난 사례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현경 기자 hk@mstoday.co.kr

    (확인=김성권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0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