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을 알려드림-12] 설 명절 연휴 기간에 아프면 어디로?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춘천을 알려드림-12] 설 명절 연휴 기간에 아프면 어디로?

    • 입력 2022.01.29 00:01
    • 수정 2022.12.05 09:33
    • 기자명 허찬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래픽=클립아트코리아)
    (그래픽=클립아트코리아)

    <춘천에 살면서 궁금했던 점이 있다면, MS투데이(이메일 bsc@mstoday.co.kr)로 보내주세요. 아무리 사소한 질문이라도 취재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족 대명절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연휴는 주말을 포함하면 2월 2일까지 무려 5일이나 됩니다.

    연휴가 긴 만큼 각종 응급 사고에 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명절이 되면 항상 따라오는 소화기 질환과 화상 등 '명절 질환'이 있습니다.

    또 최근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우세 종이 된 상황에서 코로나19 확산세도 거세지고 있어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이에 MS투데이는 이번 설 명절 연휴 기간 운영하는 춘천시 내 선별진료소, 병원, 약국 등 의료기관은 어디가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선별진료소

    춘천시에는 춘천시보건소, 호반체육관 드라이브스루 임시 선별검사소, 강원대학교 병원,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등 4개의 선별진료소가 있습니다.

    이 중 연휴 기간에도 운영하는 곳은 춘천보건소뿐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선별진료소는 설 연휴 첫날인 29일 오전 8시 30분부터 낮 12시 까지만 운영합니다.

    ▶응급실, 병·의원, 약국

    강원대학교 병원과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은 설 명절 연휴 기간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응급실을 정상 운영합니다.

    대학병원 응급실뿐만 아니라 '365 다담은 한방병원'도 연휴 기간 내내 병원 문을 엽니다. 진료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입니다.

    또 춘천시 내의 많은 의원이 설날 당일을 제외하고 진료에 나설 예정입니다.

    설 명절 연휴 기간 내내 문을 여는 약국은 가람약국, 대룡산약국, 춘천대형약국, 춘천백화점약국 등 총 4곳입니다.

    가람약국의 운영 시간은 오전 9시~오후 8시입니다. 연휴 둘째 날인 30일에만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합니다.

    대룡산약국은 오전 9시~밤 12시, 춘천대형약국은 오전 8시~오후 11시, 춘천백화점약국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각각 문을 엽니다.

    연휴 기간 운영하는 병·의원의 주소, 연락처, 운영 시간 등 자세한 내용은 강원도청 홈페이지 내 ‘도정 마당→알림 사항→설 연휴 응급진료 안내’를 참고하면 됩니다.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 시간 등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응급의료포털을 통해 검색해 정보를 확인하거나, 보건복지콜센터(129), 구급 상황관리센터(119), 강원도 전화상담실(120)에 전화로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허찬영 기자 hcy1113@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