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 글로컬대학 비전 선포⋯ ‘AI기반 미래 대학 선도’
  •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림대학교 글로컬대학 비전 선포⋯ ‘AI기반 미래 대학 선도’

    • 입력 2024.05.30 09:10
    • 수정 2024.06.01 23:31
    • 기자명 한재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림대학교)
    (사진=한림대학교)

    한림대학교가 ‘ AI대학’ ‘열린 대학’ 등 미래 대학의 선도 모델 대학으로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한림대학교는 29일 생명과학관에서 ‘한림대학교 글로컬대학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학교법인 윤희성 일송학원 상임이사,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허영 국회의원, 육동한 춘천시장을 비롯해 대학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최양희 한림대 총장은 ‘K-University’ 도약을 위한 ‘한림대학교 비전 2040 New Hallym’을 발표했다. 주요 모델로는 △학위·전공의 해체 후 재조립, △전면적 AI기반 교육 도입, △창업 생태계의 중심, △지역 사회의 중심 등 4개의 구체적 전략을 제시했다.

    또 K-고등교육모델, AI 교육 설루션 발표와, 한림 AI 교육 설루션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업 전시, 글로컬대학 사무공간 라운딩, 공유 협업 네트워크 세션 등이 진행됐다.

    앞서 한림대는 3대 융합클러스터(AI융합연구원, 의료바이오융합연구원,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 산하로 재조립해 교육·연구·산학 중심으로 조직을 재편하고, 개방형 창업 공간인 ‘Station C’ 구축 등을 통해 도내 산업 및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나서는 등 차별화된 지산학 연계를 진행하고 있다.

    최양희 총장은 “한림대학교는 글로벌 브랜드를 구축해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대학으로 나아가고자 한다”라며 “2040년에는 혁신과 성장의 아이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재영 기자 hanfeel@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