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40분만에 완판” 양구 펀치볼 시래기 등 강원 중기제품 홈쇼핑서 ‘대박’
  •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방송 40분만에 완판” 양구 펀치볼 시래기 등 강원 중기제품 홈쇼핑서 ‘대박’

    강원지역 중기 제품, ‘홈앤쇼핑’서 인기
    에스앤제이글로벌 시래기 제품 완판
    우수 중소기업 제품 홈쇼핑 방송 지원
    TV 홈쇼핑 등 다양한 판로 확보 도움

    • 입력 2024.01.02 00:06
    • 수정 2024.01.08 00:10
    • 기자명 권소담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지역 중소기업 제품이 홈쇼핑에서 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홈앤쇼핑)

     

    강원지역 중소기업 제품이 홈쇼핑에서 잇따라 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강원본부는 강원특별자치도가 도내 중소기업 판로개척을 위해 지원하는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 우수 중소기업제품 홈쇼핑 방송 지원사업’을 통해 에스앤제이글로벌의 ‘펀치볼 으뜸시래기’가 완판됐다고 밝혔다. 에스앤제이글로벌은 지난달 14일 홈쇼핑 방송을 위해 양구에서 생산한 시래기 4000세트, 1억원어치를 준비했다.

    지난해 3월 강원지역 중소기업 신청업체 67곳 중 서류심사와 MD 상담회를 통해 선정된 6개 업체의 홈쇼핑 방송 주문금액은 총 4억5000만원이다. 업체당 방송 40분 동안, 평균 75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2022년에 해당 사업으로 지원받은 정남미그룹 ‘강릉구황작물빵’은 홈앤쇼핑 플랫폼에서만 6억원의 순매출을 달성했고, 최근 열린 ‘2023년 올해의 HIT 중소기업 상품대전’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승기 에스앤제이글로벌 대표는 “진입장벽이 높은 TV 홈쇼핑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강원특별자치도와 중소기업중앙회에 감사하다”며 “이번 방송을 기회로 다양한 채널의 판로를 개척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최선윤 강원중소기업회장은 “강원특별자치도와 더욱 긴밀히 협력해 우수 상품을 발굴하고, 판로 확대는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소담 기자 ksodamk@mstoday.co.kr]

    [확인=김성권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5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