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을 알려드림-8] ‘써브웨이’ 샌드위치, 춘천에 들어올까?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춘천을 알려드림-8] ‘써브웨이’ 샌드위치, 춘천에 들어올까?

    • 입력 2021.11.07 00:01
    • 수정 2022.12.05 09:31
    • 기자명 배상철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써브웨이 샌드위치. (사진=써브웨이)
    써브웨이 샌드위치. (사진=써브웨이)

     

    <춘천에 살면서 궁금했던 점이 있다면, MS투데이(이메일 bsc@mstoday.co.kr)로 보내주세요. 아무리 사소한 질문이라도 취재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인 ‘써브웨이’가 춘천에 매장을 오픈할지 궁금해하는 춘천시민이 많습니다. 평소 샌드위치를 즐겨 먹는다는 시민 A씨도 그중 한 명입니다. A씨는 춘천에도 써브웨이 매장이 생길지, 만약에 들어온다면 언제쯤인지 궁금하다며 메일을 보내왔습니다. 

    ▶강원지사 설립 마무리단계…정확한 시기는 미정

    결론부터 말하자면 정확한 시기는 알 수 없지만, 강원도에 진출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합니다. 써브웨이 관계자는 MS투데이와 통화에서 “현재 강원지사 설립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며 “다만 코로나로 인해 본격적인 진출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써브웨이는 각 지역 지사에 가맹점 모집권을 부여하는 ‘지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지역의 지사는 가맹점주를 모집하고, 매장을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써브웨이 관계자는 "글로벌 표준으로 마련된 기준에 따라서 엄격하게 심사한 후 지사를 선정한다"고 전해왔습니다. 

    강원지사가 설립되면, 춘천에 매장이 들어오는 것은 시간문제가 될 전망입니다. 현재 써브웨이는 강원도와 충청북도,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에 지사를 두고 있습니다. 

    최근 춘천에 매장을 두고 있던 프랜차이즈 매장들이 하나둘 철수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는 빕스, 아웃백, 애슐리 등입니다. 소비자로서는 다양한 음식을 즐길 기회가 사라지고 있는 셈입니다. 이같이 선택지가 적어지다 보니, 아직 춘천에 들어오지 않은 프랜차이즈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이 가운데서도 다양한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는 써브웨이에 대한 질문이 많습니다. 춘천지역 온라인 카페와 네이버 지식인 등을 살펴보면 춘천에 써브웨이가 언제쯤 생기는지 묻는 글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써브웨이 본사에도 이런 문의가 꾸준하게 들어온다고 합니다.

    [배상철 기자 bsc@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