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16호 골' 손흥민 아스널전 패배⋯가황 나훈아 은퇴 콘서트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연예&스포츠) '16호 골' 손흥민 아스널전 패배⋯가황 나훈아 은퇴 콘서트

    '16호 골' 손흥민 "아스널전 패배 실망스러워…더 잘해야 한다"
    '1부 승격' 노리는 한국 남자 아이스하키, 슬로베니아에 역전승
    가황 나훈아 "내 혼이 빠져나가는 듯하지만⋯이제 마이크 놓는다"
    뉴진스, 신곡 '버블 검' 뮤직비디오 공개⋯티없는 복고감성 눈길

    • 입력 2024.04.29 14:00
    • 수정 2024.04.30 00:16
    • 기자명 박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스포츠 주요 이슈를 한눈에 쏙! MS투데이가 마련한 연예&스포츠 코너입니다.

    아스널전 패배에 아쉬워하는 손흥민. (사진=연합뉴스)
    아스널전 패배에 아쉬워하는 손흥민. (사진=연합뉴스)

    ▶ '16호 골' 손흥민 "아스널전 패배 실망스러워⋯더 잘해야 한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의 '캡틴' 손흥민이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 패배에 짙은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28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2023-2024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 홈 경기에서 토트넘은 선두 아스널에 전반에만 3골을 얻어맞으며 무너졌다. 후반 19분 크리스티안 로메로의 추격 골이 나오고, 손흥민이 후반 42분 페널티킥으로 팀의 두 번째 골을 넣었으나 끝내 승점을 가져가지 못했다. 손흥민은 리그 3경기 골 침묵을 깨고 시즌 16호 골을 터뜨리고도 웃지 못했다. 

    토트넘은 이날 세트피스 수비에서 허점을 드러낸 것이 패배로 직결됐다. 전반 아스널의 코너킥 상황에서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의 자책골이 나와 기선 제압을 당했고, 결승점이 된 아스널의 세 번째 골도 코너킥에서 비롯됐다. 이와 관련해 손흥민은 "큰 경기였기에 세트피스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야 했다"면서 "선수들이 잘했지만, 모두가 더 강해져야 한다. 세트피스 연습을 해야 하며, 강한 모습으로 다시 나아가야 한다"고 밝혔다.

     

    강호 슬로베니아를 꺾은 한국 남자 아이스하키. (사진=연합뉴스)
    강호 슬로베니아를 꺾은 한국 남자 아이스하키. (사진=연합뉴스)

    ▶ '1부 승격' 노리는 한국 남자 아이스하키, 슬로베니아에 역전승

    김우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강호 슬로베니아를 꺾는 파란을 일으켰다.

    한국은 28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볼차노에서 열린 2024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 세계선수권대회 디비전 1 그룹 A(2부 리그) 슬로베니아전에서 4-2로 역전승했다. 이번 대회는 남자 아이스하키 톱 디비전(1부 리그) 승격을 위해 한국과 이탈리아, 헝가리, 슬로베니아, 일본, 루마니아가 풀리그 방식으로 각각 5경기씩 치른다. 6개 참가국 가운데 상위 2개 팀은 다음 시즌부터 꿈의 '톱 디비전'으로 승격한다.

    한국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둔 2017년 사상 최초로 톱 디비전에 승격했으나 이듬해 월드챔피언십에서 7전 전패를 당해 1년 만에 강등됐다.

     

    나훈아 '2024 고마웠습니다-라스트 콘서트' 인천 공연. (사진=연합뉴스)
    나훈아 '2024 고마웠습니다-라스트 콘서트' 인천 공연. (사진=연합뉴스)

    ▶ 가황 나훈아 "내 혼이 빠져나가는 듯하지만⋯이제 마이크 놓는다"

    가수 나훈아는 28일 오후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24 고마웠습니다-라스트 콘서트' 인천 공연에서 "'그래 이제 니 그만해도 되겠다' 하고 서운해하지 않으시면 돌아서는 제가 얼마나 슬프겠느냐"며 "여러분이 '그래 서운해, 더 있어라' 할 때, 박수칠 때 (그만두려 했다)"며 이같이 은퇴 소감을 털어놨다.

    나훈아는 스스로 밝힌 데뷔 연도인 1967년 이래 '무시로' '잡초' '홍시' '물레방아 도는데' '청춘을 돌려다오' 등 숱한 히트곡을 내며 사랑받았다. 지금까지 1200곡이 넘는 노래를 직접 만들었다는 그의 우리말 가사에는 우리네 인생이 고스란히 녹아들어 관객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나훈아는 원주, 청주, 울산, 전주, 천안 등지에서 전국투어를 이어간다.

     

    뉴진스 '버블 검' 뮤직비디오. (사진=연합뉴스)
    뉴진스 '버블 검' 뮤직비디오. (사진=연합뉴스)

    ▶ 뉴진스, 신곡 '버블 검' 뮤직비디오 공개티없는 복고감성 눈길

    소속사 어도어는 걸그룹 뉴진스가 27일 신곡 '버블 검'(Bubble Gum)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버블 검'은 단순한 드럼 사운드 패턴에 시원한 신시사이저 소리가 더해진 노래다. 뮤직비디오 속 풍선껌을 불거나, 비눗방울·풍선·유리구슬 등으로 장난을 치며 티 없이 순수한 모습을 보여준다. 청량한 바닷가, 푸른 목장, 초여름 밤의 캠핑카 등의 배경은 청량함을 선사한다.

    '버블 검' 뮤직비디오는 공개 10시간 만인 이날 오전 10시 현재 조회 수 400만회를 넘어섰다. 또 캐나다 1위를 비롯해 영국(2위), 미국(3위), 호주(4위) 등 세계 주요 국가의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상위권에 포진했다.

    정리=박지영 기자·연합뉴스 ji8067@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