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지구촌) 미국 연예매체, ‘동명이인’ BTS 지민 사진 잘못 올렸다 ‘망신살’
  •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굿모닝 지구촌) 미국 연예매체, ‘동명이인’ BTS 지민 사진 잘못 올렸다 ‘망신살’

    • 입력 2023.11.17 08:10
    • 수정 2023.11.17 09:30
    • 기자명 윤수용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S 지민(왼쪽)과 배우 박지민. 사진=연합뉴스
    BTS 지민(왼쪽)과 배우 박지민. 사진=연합뉴스

    ▶미국의 한 연예매체가 프랑스 영화가 소식을 전하는 기사에 엉뚱하게 BTS 지민(본명 박지민)의 사진을 올렸다가 팬들에게 뭇매를 맞았다. 미국 매체 데드라인은 프랑스 세자르 아카데미가 해마다 두각을 드러낸 신진 배우 32명을 선정해 발표하는 ‘레벨라시옹’ 행사 기사와 X(옛 트위터) 게시물에 BTS 지민의 사진을 붙였다. 그러나 실제로 명단에 포함된 배우는 프랑스 영화 ‘리턴 투 서울’(Return to Seoul)에서 주연을 맡은 박지민이었다. X 이용자 ‘zetoaye’는 데드라인의 X에 “구글에서 ‘리턴 투 서울’ 출연진을 검색하는 데 1초밖에 안 걸리더라. 특히 글을 쓰려는 아티스트에 대해 잘 모를 땐 검색하는 습관을 들이라”고 질타했다.

    ▶주교황청 한국대사관(대사 오현주)은 한국-교황청 수교 60주년 기념사업의 하나로 바티칸 박물관 공식 가이드북을 한국어로 번역해 발간했다. 바티칸 박물관 공식 안내서의 한국어판이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어판 가이드북은 바티칸 박물관 내 서점 등에 비치됐다. 바티칸 박물관 오디오 가이드는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가 제공된다.

    ▶이스라엘군(IDF)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소탕을 위해 급습한 가자시티의 알시파 병원 부근에서 살해당한 자국인 인질 한 명의 시신을 수습했다. IDF는 7기갑여단 603대대 병력이 가자지구 최대 의료기관인 알시파 병원 건물로부터 멀지 않은 곳에서 이스라엘 여성 예후디트 바이스(65) 씨의 시신을 수습했다고 밝혔다. IDF 수석대변인인 다니엘 하가리 소장은 브리핑에서 “바이스 씨는 가자지구에서 테러범들에 의해 살해됐다”며 "우리가 제때 그를 찾을 수 없었다“고 말했다.

    ▶내년부터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 아마존에서도 현대차를 살 수 있게 된다. 아마존은 내년부터 자사 사이트를 통해 자동차를 판매한다며 이를 위해 현대차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그동안 아마존은 이용객들이 차량을 조사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사이트에 디지털 전시관을 마련했지만, 사이트를 통한 직접 구매는 되지 않았다. 앤디 재시 아마존 최고경영자(CEO)는 ”현대차와의 파트너십 덕분에 고객들이 온라인에서 차량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가브리엘 보리치(37) 칠레 대통령이 4년여간 연인 관계를 맺어온 이리나 카라마노스(34)와 결별했다. 보리치 대통령은 이런 사실을 직접 소셜미디어에 공개했다. 보리치 대통령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시한 장문의 글에서 ”몇 주 전 저와 이리나는 미래에 대한 서로 다른 비전이 있음을 확인하고 각자의 길을 가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어 ”국정 운영에 한 치의 흔들림이 없도록 제 임무에 집중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칠레 일간지 라테르세라와 엘메르쿠리오는 두 사람이 앞서 4년여간 함께 생활해 왔다고 보도했다.

    [정리=윤수용 기자·연합뉴스 ysy@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