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아빠들 모이세요”⋯강원도, ‘100인의 아빠단’ 모집

육아고민·노하우 공유하는 실천 모임 체험프로그램·멘토링·특강 등 진행 오는 10일까지 공식 커뮤니티 통해 지원

2024-04-01     진광찬 기자

육아에 관심 있는 초보 아빠들을 위한 모임의 장이 열린다.

강원특별자치도와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는 2024년 ‘강원 100인의 아빠단’ 6기 단원을 모집한다. 100인의 아빠단은 생애 첫 육아 또는 육아에 관심 있는 초보 아빠를 모아 육아고민을 나누고,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다.

2019년부터 시작된 이 모임은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과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 실천으로 가족 친화적인 사회문화를 정착하고자 마련됐다. 대상은 강원도에 거주하는 3~7세(2018~2022년생) 자녀를 양육하는 아빠다. 신청은 오는 10일까지 네이버 카페 ‘100인의 아빠단 공식 커뮤니티’에 하면 되며, 선착순 모집이다.

강원특별자치도와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가 오는 10일까지 '100인의 아빠단'을 모집한다. (사진=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

 

100인의 아빠단으로 선정되면 이달부터 연말까지 아이와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체험프로그램, 육아 멘토링, 전문가 특강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주간 미션을 수행하고 인증하면서 강원지역을 넘어 전국 아빠들과 육아 경험·노하우도 공유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우리가족 달력 만들기, 페트병활용 놀이, 물놀이, 농촌 체험 등 자녀와 소통할 수 있는 다섯 가지 분야(놀이, 일상, 건강, 교육, 관계)의 육아 미션 활동이 진행됐다.

올해는 100인의 아빠단 콘텐츠 제작과 홍보를 맡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도 모집한다.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보건복지부 채널에서 진행하는 활동 영상 제작에 참여할 수 있고, 소정의 활동비를 받는다.

강원도 관계자는 “강원도의 저출생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출산 친화적 사회문화와 함께하는 공동육아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진광찬 기자 lightchan@mstoday.co.kr

(확인=김성권 데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