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TP, 기술이전 지역 기업 연착륙 네트워크 지원
  •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강원 TP, 기술이전 지역 기업 연착륙 네트워크 지원

    강원 TP, 기술이전 기업 사업 역량 강화 지원
    기술거래 촉진 네트워크 사업 참여 기업 모집
    오는 17일까지 접수, 최대 1000만원 지원

    • 입력 2022.06.06 00:01
    • 수정 2022.06.07 05:58
    • 기자명 권소담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지역에서 기술이전을 받은 기업들이 사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지원사업이 추진된다.

    강원테크노파크(이하 강원 TP)는 오는 17일까지 ‘2022년 기술거래 촉진 네트워크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술거래와 사업화 촉진을 통해 강원지역 기술기반 중소기업의 혁신 성장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지원 대상은 기술이전 완료 또는 예정인 기업 중 강원도 내에 사업자·공장 등록이 되어 있는 기업이다. 기술이전 계약서상 기술이전 중개기관으로 강원 TP가 명시되어야 한다.

    강원 TP는 기술‧사업화 컨설팅, 시제품 제작, 특허와 시험 인증, 기술이전료, 마케팅, 디자인 지원 등의 명목으로 기업당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총금액의 90% 이하를 지원금으로 충당하며, 기업 자부담은 10% 이상이다.

    오는 17일 오후 5시까지 신청을 받는다. 이후 2단계 기업 선정 평가를 거쳐 이달 말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찾아가는 기술탐색단' 행사가 지난달 26일 강원도농업기술원 농식품연구소에서 열렸다. (사진=강원테크노파트)
    '찾아가는 기술탐색단' 행사가 지난달 26일 강원도농업기술원 농식품연구소에서 열렸다. (사진=강원테크노파크)

    강원 TP는 지난달 26일 같은 사업의 목적으로 강원도농업기술원 농식품연구소, 충북 TP, 서울 TP, 특허법인 다나와 공동으로 ‘찾아가는 기술 탐색단’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기업이 직접 연구 기관을 찾아 연구자와 유대 관계를 형성하고 기술이전과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김성인 강원테크노파크 원장은 “강원지역의 우수한 기술을 보급해 기술이전 활성화를 도모하고,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사업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소담 기자 ksodamk@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