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을 알려드림-19] 춘천에 손흥민 이름 딴 공원이 있다?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춘천을 알려드림-19] 춘천에 손흥민 이름 딴 공원이 있다?

    • 입력 2022.05.30 00:01
    • 수정 2022.12.05 09:34
    • 기자명 배상철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 체육공원 조감도. (사진=연합뉴스)
    손흥민 체육공원 조감도. (사진=연합뉴스)

    <춘천에 살면서 궁금했던 점, 부당했던 점, 억울했던 점이 있다면, MS투데이(이메일 bsc@mstoday.co.kr)로 보내주세요. 아무리 사소한 질문이라도 취재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춘천 출신의 월드클래스 축구 스타 손흥민 선수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021~2022시즌에서 공동 득점왕을 차지했습니다. 아시아 선수로는 최초입니다. 

    손흥민 선수의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춘천에 ‘손흥민 길’을 만들어야 한다는 등의 목소리까지 나옵니다. 

    춘천시민 A씨 역시 “지난 2005년 경기도 수원에 한국 첫 프리미어리그 선수인 박지성을 기리는 박지성 길(현 동탄지성로)이 만들어졌다”며 “춘천에 손흥민 길은 없는지 궁금하다”며 메일을 보내왔습니다. 

    ▶춘천 동면 감정리 일대, 170억원 투입해 건립 중

    결론부터 말하자면, 춘천에 손흥민 길은 아직 없습니다. 다만 손흥민 선수의 이름을 딴 ‘손흥민 체육공원’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춘천시 동면 감정리 산 185번지 일원에 조성 중인 손흥민 체육공원은 총 7만1792㎡ 규모로, 축구장 2면과 풋살장 2면, 족구장 1면, 관리사무소 1동, 기념관 1동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정부와 춘천시 등의 예산은 전혀 받지 않고, 손흥민 선수와 ‘손 축구아카데미’ 등이 170억원을 투자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지난 2016년 착공한 손흥민 체육공원은 곧 완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손흥민 체육공원은 공사가 끝나면 학업과 축구를 병행할 수 있는 축구 대안학교를 설립해 운영할 예정입니다. 일부 시설은 시민에게 개방할 계획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손흥민 체육공원은 큰 이벤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오는 6월 8일부터 11일까지 ‘손흥민 국제 유소년 친선 축구대회’가 열리는 겁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콜롬비아, 몽골, 베트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6개국의 12세 이하 선수들이 참여하게 됩니다. 

    이 대회에 손흥민의 참석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만,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6월 2일부터 한국 축구 대표팀 친선경기를 앞두고 있어 몸 관리가 필요한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이와 관련해 춘천시는 가능하다면 손흥민 선수가 참석하는 방향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배상철 기자 bsc@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