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이과감성' 성장에 제격인 이곳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 아이 '이과감성' 성장에 제격인 이곳

    • 입력 2022.04.06 00:01
    • 수정 2022.04.07 07:01
    • 기자명 이정욱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 효자동에 위치한 강원교육과학정보원 춘천분원(제2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이 지난달 28일 문을 열었다. 과학ㆍ수학ㆍ정보체험공간으로 구성된 센터는 교과서로 배우는 수리, 과학 등의 원리를 놀이와 체험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이정욱 기자 cam2@mstoday.co.kr]

    [자막]
    - 수학·과학·소프트웨어 등 교과서에서만 배우던 내용을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학습센터가 생겼다!
    - 과학체험공간·수학체험공간·정보체험공간 등 총 4층 규모 체험형 교육 공간
    - 체험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과연 어떤 공간이 있는지 함께 볼까요?
    - 과학체험공간 : 자전거발전기 슬롯카 등 체험하며 과학원리를 배울 수 있는 공간
    - 중력·자기장 등 교과서에서만 배우던 과학 이론을 직접 보고 느끼며 체험할 수 있어요!
    - 수학체험공간 : 보고, 만지고, 생각하고 즐기는 활동 중심의 수학체험 공간
    - 포물선 골프, 수학 방탈출 게임 등으로 복잡한 수학이론을 쉽게 배워요!
    - 정보체험공간 : 로봇 등을 통해 다양한 코딩 과정을 배울 수 있는 공간
    - 동작인식 프로그램, 자율주행 자동차 등 어려운 코딩 프로그램을 재밌게 접근할 수 있어요!

    [인터뷰-박만일 / 강원교육과학정보원 춘천분원장]
    "학교에서 아이들이 어려워하고 재미없어 하는 수학, 과학, 소프트웨어에 대해서 학생들이 체험학습을 통해서 재밌게 배우고 학교에서 교과서에서만 배우는 내용을 흥미롭게 경험을 통해 학습하고 즐기면서 협동하며 배우는 공간입니다."

    - 이과 감성 쑥쑥~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 가족들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가족체험 신청 (홈페이지 예약 필수), 매월 둘째주 토요일 (13:00~16:00)
    - 과학의 달 4월을 맞아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에서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