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학곡 2차 모아엘가 비스타 “오픈 일정 조율 중”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속보=학곡 2차 모아엘가 비스타 “오픈 일정 조율 중”

    학곡 2차 모아엘가 비스타 견본주택 개관 연기
    관계자, "가까운 시일 내 오픈 일정 조율할 것"
    주택전시관 내부 공사 과정에서 일정 지연

    • 입력 2021.12.16 16:10
    • 수정 2021.12.19 00:10
    • 기자명 권소담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보=견본주택 개관 일정을 한 차례 연기했던 민간 임대아파트 춘천 학곡 2차 모아엘가 비스타(본지 12월 15일자 보도)가 가까운 시일 내로 오픈 일정을 조율하겠다고 밝혔다.

    MS투데이 취재를 종합한 결과, 당초 16일 개관 예정이었던 모아엘가 비스타 주택전시관은 내부공사 지연으로 개관을 연기하며 사전 예약자에 대한 방문 일정을 취소했다.

    이에 대해 사업 시행사 측은 견본주택 내부공사 과정에서 예상보다 시간이 더 소요돼 개관 일정을 연기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시행사 관계자는 “모델하우스 오픈이 미뤄져 ‘학곡2차 모아엘가 비스타’를 기다려 주신 수요자 여러분께 죄송하다”며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견본주택도 이른 시일 내로 개관할 것”이라고 해명했다.

     

    춘천 동내면 학곡지구 2블록에 들어서는 '학곡 2차 모아엘가 비스타'. (사진=혜림건설)
    춘천 동내면 학곡지구 2블록에 들어서는 '학곡 2차 모아엘가 비스타'. (사진=혜림건설)

    10년 민간임대 아파트인 ‘학곡 2차 모아엘가 비스타’는 청약 시 주택 소유 여부, 자산 보유액, 소득, 거주지역 등의 자격 제한이 없다.

    특히 100% 추첨제를 적용해 공급할 예정으로, 투자와 실거주 목적 수요자 모두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분양사 측은 견본주택 오픈과 동시에 청약 접수를 시작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전용면적별 공급 규모는 △84㎡ A형 396세대 △84㎡ B형 172세대 △84㎡ C형 216세대 등이다.

    ‘학곡2차 모아엘가 비스타’에는 기존 임대아파트에서 보기 드문 생활편의 시스템과 마감재가 도입된다.

    방재실 및 경비실과 각 가구, 공동현관을 연결해 외부인의 침입을 차단하는 시스템을 갖췄고, 단지 곳곳에 200만 화소급 CCTV가 설치된다. 원격검침 시스템과 무선 주차 관제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 각 가구 내 무선 인터넷 환경(무선 AP)을 제공, 별도 공유기 없이 자유롭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대기 전력 차단, 절수형 수전 도입으로 에너지 절약을 고려했다.

    단지 내 시니어 클럽과 독서실, 북카페, 어린이집 등 커뮤니티 시설은 물론 실내 골프장과 휘트니스 센터 등이 들어선다.

    ‘학곡2차 모아엘가 비스타’ 주택전시관은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636 일원에 개관할 예정이다.

    한편 방문을 원하는 수요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다.

    [권소담 기자 ksodamk@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