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학곡 모아엘가 비스타, 견본주택 오픈...청약 일정 미정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춘천 학곡 모아엘가 비스타, 견본주택 오픈...청약 일정 미정

    퇴계동 남춘천역 인근 주택전시관 개관
    16~20일 예약 통해 최대 2인 방문 가능
    784세대 규모…10년 민간 임대 아파트
    공급가격 놓고 줄다리기, 청약 일정 미정

    • 입력 2021.12.15 11:15
    • 수정 2021.12.16 02:38
    • 기자명 권소담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 동내면 학곡지구에 들어서는 민간임대 아파트 ‘모아엘가 비스타’가 16일 주택전시관을 오픈한다.

    MS투데이 취재를 종합한 결과, 혜림건설은 이날부터 남춘천역 인근에 마련한 학곡2차 모아엘가 비스타 주택전시관을 운영한다.

    주택전시관은 이날부터 오는 20일까지 방문 전일 예약제로 운영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예약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예약자 외 동반 1인까지, 기간 중 1회에 한해 방문할 수 있다.

    또 코로나19 방역 패스 적용으로 2차 백신 접종 후 14일이 지난 사람만 입장할 수 있으며, 영유아를 포함한 백신 미접종자는 입장이 불가능하다.

     

    민간임대로 공급되는 '학곡2차 모아엘가 비스타'. 16일 남춘천역 인근에 주택전시관을 개관한다. (사진=혜림건설)
    민간임대로 공급되는 '학곡2차 모아엘가 비스타'. 16일 남춘천역 인근에 주택전시관을 개관한다. (사진=혜림건설)

    학곡2차 모아엘가 비스타는 학곡지구 2블록에 들어서는 10년 민간임대 아파트다.

    공급 규모는 총 784세대로 전용면적 기준 △84㎡ A형 396세대 △84㎡ B형 172세대 △84㎡ C형 216세대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임대 아파트는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취득세, 종합부동산세, 재산세 등의 세금 부담이 적어 대안적인 주거 방식으로 수요가 높다.

    이번에 공급되는 모아엘가 비스타의 경우 최장 1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앞서 학곡지구 3블록에 들어설 민간분양 아파트 모아엘가 그랑데는 청약에서 최고 경쟁률 62.88대 1을 기록하며 완판됐다.

    다만 학곡2차 모아엘가 비스타의 정확한 청약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사업 시행사 측과 춘천시가 공급 가격을 놓고 줄다리기를 하며 승인 절차가 미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춘천시 건축과 관계자는 “승인 전 사업 시행사 측과 협의를 거치고 있는 단계”라며 “서류 보완이 늦어지고 협의가 지연되면 공급 일정이 내년으로 넘어갈 수도 있다”고 밝혔다.

    [권소담 기자 ksodamk@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