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도당, “XX야” 욕설한 민주당 시의원 징계 요구
  •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민의힘 도당, “XX야” 욕설한 민주당 시의원 징계 요구

    국민의힘 강원도당 “강력한 징계와 반성 촉구”
    “피해자 시의원, 심한 모욕감·모멸감 느꼈다”
    6일 예산안 심의 첫날부터 고성·욕설로 ‘파행’
    국힘 시의원들, 윤리위 회부 및 법적 조치키로

    • 입력 2021.12.07 16:52
    • 수정 2021.12.09 01:20
    • 기자명 신초롱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강원도당이 6일 춘천시의회 내년도 당초 예산안 심의가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의 욕설로 파행이 빚어진 데 대해 징계와 반성을 촉구했다. 사진은 춘천시의회 전경. (사진=박지영 기자)
    국민의힘 강원도당이 6일 춘천시의회 내년도 당초 예산안 심의가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의 욕설로 파행이 빚어진 데 대해 징계와 반성을 촉구했다. 사진은 춘천시의회 전경. (사진=박지영 기자)

    국민의힘 강원도당이 춘천시의회 내년도 당초 예산안 심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의 고성과 욕설로 파행이 빚어진 데 대해 강력한 징계와 반성을 촉구했다.

    국민의힘 강원도당은 7일 논평을 통해 “내년도 춘천시 당초 예산안 심의 과정 중 상임위원 간 의견 조율을 위한 복지환경위원회 자리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A의원이 국민의힘 소속 B의원에게 ‘야! 이 XX야’라며 심한 욕설과 함께 폭행을 시도하려 했고, 주변에서 이를 말리는 사태가 벌어졌다”고 밝혔다.

    도당은 “이번 사태는 실로 충격적이고, 전형적으로 야만적인 의회 폭력”이라며 “민주당이 다수를 점하고 있는 현 춘천시의회는 평소에도 ‘거수기’라는 지탄을 받아왔고, 본분을 망각한 채 맹목적으로 시정을 두둔하는 민주당 시의원들의 독선과 불통에 시민들은 고개를 돌렸다”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당 도당은 내년에 치러질 지방선거에 대비하면서 당 소속 지자체장과 광역·기초의원의 자질과 능력 검증을 진행한다고 밝혔지만 ‘격화소양(隔靴搔癢)’이다”며 “아직도 신발을 신은 채 발바닥을 긁고 있을 뿐, 기본적인 것조차 제대로 해결하지 못한 채 ‘보여주기식 쇼’에만 몰두하고 있으니 한심할 따름”이라고 비꼬았다.

    도당은 “이번에 발생한 폭력 사태를 보면서 대의정치에서 시민들로부터 권한을 위임받은 의회의 신성한 본분은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지 ‘맹목적 거수기’가 절대로 아니라는 기본을 새삼 강조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민주당이 소속 선출직들에 대한 능력검증에 앞서 기본적인 자질검증부터 해야 한다”며 “도당은 민주당 소속 A의원의 폭력 행위에 대해 강력한 징계를 요구하며 철저하게 사과하고 반성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들은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A의원을 의회 윤리위원회에 회부하기로 하고, 피해자인 B의원은 별도의 법적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앞서 시의회는 지난 6일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김지숙)에서 보건소의 ‘2020년도 당초 세입·세출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본격적인 심의에 앞서 최근 열린 본회의에서 이재수 춘천시장이 발표한 시정연설을 두고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이 추가 설명이 필요하다고 요구해 갈등이 빚어졌다. 이에 상임위가 정회를 선포한 뒤 협의하는 과정에서 민주당 소속 A의원이 국민의힘 소속 B의원에게 고함과 욕설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신초롱 기자 rong@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