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지역사회, 레고랜드 관광 활성화 본격 시동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춘천 지역사회, 레고랜드 관광 활성화 본격 시동

    레고랜드 관광 활성화 지역사회 움직임
    도관광재단, 2021 브릭아트페스타 개최
    춘천시-강원도 서면대교 조기 건설 추진

    • 입력 2021.09.26 00:01
    • 수정 2021.09.28 00:08
    • 기자명 배지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 지역사회가 레고랜드 성공 개장과 춘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네트워크 구축은 물론 교통 접근성 강화에도 나섰다.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10월 2일부터 4일까지 강원창작개발센터와 애니메이션박물관 일원에서 ‘브릭아트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시민들의 행사 참여를 유도해 레고랜드 개장 기대감을 높이는 것은 물론 외부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기획했다. 

    개막식은 10월 1일 오후 7시 30분 강원창작개발센터에서 열린다. 개막식에서는 브릭 스톱모션 상영과 브릭아트 페스타 사전 콘테스트 시상식, 드론 라이트 쇼 등이 선보인다.

    (사진=MS투데이 DB)
    (사진=MS투데이 DB)

    강원창작개발센터 오디토리움에서는 행사 기간 브릭아트 전시가 열린다. 전시회는 김성완 작가 등 11명의 레고 전문작가의 브릭아트 작품이 공개된다. 또 사전콘테스트 수상작과 레고랜드 코리아 디오라마(축소 모형) 등도 전시한다.

    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으로 참여의 폭도 넓혔다.

    이색 프로그램은 허른이(허윤성) 작가의 브릭강연, 진형준 작가의 브릭 교실 등이다. 이외에도 브릭 레이싱, 브릭 영화 상영 등 특별 프로그램과 브릭 명찰, 브릭 마스크 목걸이, 브릭 열쇠고리 만들기와 브릭 자이언트 젠가, 브릭 아트 월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앞서 지난 13일부터 시작된 주요프로그램 사전예약은 2일 만에 매진, 2차 추가예약도 진행했다. 축제는 행사 기간 중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레고 스타터 팩을 제공한다.

    강원도관광재단은 10월 2일부터 4일까지 ‘2021 브릭아트 페스타’를 개최한다. (사진=도관광재단 제공)
    강원도관광재단은 10월 2일부터 4일까지 ‘2021 브릭아트 페스타’를 개최한다. (사진=도관광재단 제공)

    지역의 관광·숙박업계와 유관 기업들은 브릭아트 페스타 후원사로 나섰다.

    후원사는 카페 감자밭, 강원FC, 강촌레일파크, 남이섬,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엘리시안 강촌 등이다. 후원사의 입장권과 숙박권 등은 브릭아트 페스타 방문객의 SNS 해시태그 이벤트 경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도관광재단은 후원사와 춘천지역 명소들을 브릭아트 페스타와 연계한 관광코스로 홍보해 지역 관광 효과도 극대화할 방침이다.

    레고랜드 코리아 건설 현장. (사진=MS투데이 DB)
    레고랜드 코리아 건설 현장. (사진=MS투데이 DB)

    그동안 우려됐던 레고랜드 교통 불편 문제도 일부 해소될 전망이다.

    강원도와 춘천시는 지방비 600억원을 투입해 서면대교 조기 건설에 나선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조기 건설은 중도와 서면을 잇는 연장 750m의 서면대교 교량 4차로 중 2차로 우선 추진이다. 도와 시는 서면대교 조기 건설을 통해 레고랜드 교통 접근성을 강화하고, 교통량도 분산하는 한편 강원 북부권의 주요 접근교통망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박재영 강원도관광재단 팀장은 “레고랜드 붐업 조성차원에서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춘천이 브릭이라는 콘텐츠로 더 유명해지고 많은 관광객을 유치해 지역 활성화와 관광자원 연계 효과를 누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지인 기자 bji0172@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