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에도 300억대 춘천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년에도 300억대 춘천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 입력 2021.01.02 00:01
    • 기자명 김은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청. (사진=MS투데이 DB)
    춘천시청. (사진=MS투데이 DB)

    춘천시가 신년에도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기 회복을 위해 300억원이 넘는 춘천사랑상품권을 10% 할인 판매한다.

    춘천시는 올해말까지 코로나19 영향으로 위축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춘천사랑상품권 특별할인을 연중 실시하기로 했다. 적용되는 특별할인율은 10%로, 만 14세 이상 개인이면 구매할 수 있다. 다만 법인과 단체, 가맹점 대표자는 할인 판매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년 할인 판매 규모는 320억원이다. 상품권은 대형마트와 준대규모점포를 제외한 지역 내 9800여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할인 구매 한도는 설 명절 기간인 1월과 2월의 경우 1인당 월 100만원(종이 30만원·모바일 70만원)이며 이후 구매 한도를 변경할 계획이다. 예산 소진에 따라 판매 기간과 할인율도 변동시킬 방침이다.

    또 부정유통 방지와 이용자 편의를 위해 종이 상품권의 할인 구매한도를 줄이고 모바일 상품권의 할인 구매 한도를 확대하는 방침도 세웠다. 여기에 새로 제작되는 춘천사랑상품권의 경우 시각 장애인 편의 증진을 위해 음성으로 상품권 가격 등을 알려주는 QR코드도 삽입된다.

    종이 춘천사랑상품권 구매는 신분증을 지참한 후 춘천시 소재 농협과 축협을 방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모바일 춘천사랑상품권 구매는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춘천사랑상품권 앱을 내려받아 설치 후 회원가입과 계좌를 등록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된다.

    춘천시 관계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특별할인 판매를 하는 만큼 많은 시민이 춘천사랑상품권을 구매하고 사용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은혜 기자 keh1130@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