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서울춘천고속도로 통행료 5700→4100원 인하...연말 적용
  • 스크롤 이동 상태바

    (속보)서울춘천고속도로 통행료 5700→4100원 인하...연말 적용

    • 입력 2020.12.17 00:02
    • 수정 2020.12.22 10:52
    • 기자명 신관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속도로 자료사진. (사진=MS투데이 DB)
    서울-춘천고속도로 이용요금이 4100원으로 낮아져 운전자들의 통행료 부담이 줄어들 전망이다. (사진=MS투데이 DB)

    경기도 하남 미사IC~춘천JCT까지 서울춘천고속도로 이용료(승용차 기준)가 연말부터 현행 5700원에서 4100원으로 내린다.

    기획재정부는 16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열린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수도권광역급행철도 C노선(GTX-C) 사업지정과 시설사업기본계획안, 서부선 도시철도 사업지정과 제3자공고안, 민자고속도로 요금인하 등의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민간투자사업심의위가 이날 심의, 의결한 민자고속도로 요금인하 안건에는 서울~춘천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 변경실시협약안이 포함됐다. 이에 따라 서울∼춘천 고속도로 통행료는 현행 1종 차량(일반 승용차) 기준 전구간 운행시 적용되는 5700원의 요금이 4100원으로 떨어지게 된다.

    앞서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 서울춘천고속도로 등은 지난달 서울-춘천고속도로 이용요금을 조정하는 안을 두고 협의에 나섰다.

    2018년 민자고속도로 통행료 인하 로드맵이 수립되면서 도로공사의 재정도로보다 1.5배 정도 비싼 수준의 서울~춘천고속도로 통행료를 인하해야 한다는 의견이 대두됐기 때문이다.

    서울~춘천고속도로 이용요금 인하 적용시기는 연내 확정되며 운전자들의 통행료 부담이 줄어들 전망이다.

    서울춘천고속도로 관계자는 "국토교통부가 조만간 확정일자를 공개할 것"이라며 "연말 안으로 인하된 통행료가 반영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에서는 춘천 하수처리장 시설개선 및 증설 민간투자사업 적격성조사 간소화안도 심의·의결됐다.

    [신관호 기자 ctl79@mstoday.co.kr]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